펍지 입사 성공 수강생 이o현
"간단한 자기소개"
안녕하세요 , 저는 경영학을 공부하다가 평소 즐겨 하던 게임을
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 라는 생각에
게임 기획자를 도전하게 된 이o현이라고 합니다 !
학원에서 7개월정도 기획수업을 들었고
2개월가량 펍지에서 인턴십을 거친 후,
현재 막 정규 발령을 받은 새내기 직장인입니다!
" 펍지에 입사한 소감? "
2개월의 인턴쉽 기간 동안 다양한 장르의 타게임을
분석하며 역기획과 신규시스템에 대한 의견을
정리하며 기획팀에 전달했어요- !
정규 발령이 되고 나면 기존 맡았던 업무를 바탕으로
신규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를 하게
될 예정입니다 (。・ω・。)
"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? "
제 전공이 경영 쪽이다 보니 주로 면접은
'왜 게임기획을 하게 되었나?' 라는 내용이 주된 질문이였습니다!
압박 면접이 아니다 보니 , 평소 생각과
제 신념대로 편하게 면접을 진행했던 기억이 나요-
게임 기획 직군이다 보니 즐겨 했던 게임에 대한
분석이나,시스템에 대한 제 의견에 포트폴리오에
대한 질문이 대부분이였습니다 :)
" 어떤 계기로 게임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? "
어린 시절부터 게임을 하긴 했지만 ,
원래는 라이트하게 게임을 접했었어요-!
그러던 중 오버워치라는 게임을 하게 되며
높은 장벽을 가졌을 거라 생각했던 FPS장르가
역할 군에 따라 사용자에게 다르게 느껴진다는 것이
너무 신선하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-
그러면서 본격적으로 게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았고 ,
게임 기획자로의 방향을 잡았지만 기획에만
집중하기보다 유니티나 언리얼같은 게임엔진을
공부하면서 기획서나 포트폴리오 만들 때
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┏ (゜ω゜)=☞
" 취업 준비 기간 중 어려운 점 ? "
낙천적인 성격 덕분에 크게 스트레스를 받진 않았지만,
포트폴리오를 작업할 때 진행이 막히면
항상 웃기게도 pc방에 갔었어요-
제가 즐겨 하는 게임이 있었지만 ,
그보다는 다른 게이머들이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
모습을 보며 '언젠가 내가 만든 게임을 이 사람들이
플레이하면서 즐거워하면 좋겠다'라는 자기 암시를 꾸준히 했던 게 도움이 되었습니다
포트폴리오는 자기와의 싸움이라는 생각이 들어,
기획서 작업을 하며 끈임없이
마인드 컨트롤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ㅅㅎ
" 학원의 도움 ? "
강사님이 수업 시간에 딱딱한 진도만 나가는게 아닌 ,
현업에 대한 이야기나 업계의 트랜드에 대해
이야기해주실 때 재미있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-
또 수업이 마무리되고 나서 배운 것들을
바탕으로 기획서를 쓰고 실제 프로젝트로 이어질 때의
경험이 가장 뿌듯했습니다 ο(=•ω<=)ρ⌒☆
강의만 들으면 되겠지라는 가벼운 생각보다 ,
실제 게임으로 이어지는 기획서를 만들자는
마음가짐으로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!
특히나 포트폴리오 작업할 땐 ,
' 실제 출시를 목표로 ! " 라는 자세로
임했으면 좋겠습니다 !
물론 가능하다면 기획 공부에 올인하기 보다는
다양한 게임엔진 공부도 틈틈이 병행하며
나만의 강점을 잘 살려 나가셨으면 좋겠어요 !
마지막까지 모두 파이팅 ( •̀ ω •́ )✧